나누고 싶은 글

이윤형, 생모? 이건희 막내딸 죽음 (ft.남자친구 신수빈, 롯데 신격호)

행복한글쓴이 2022. 12. 14. 00:14

 

삼성그룹의 창업주 이병철의 손녀이자 이거희 회장의 막내딸 이윤형의 젊은 나이에 안타까운 죽음에 대해 알아보자.

 

이윤형

 

 

이윤형은 1979년 4월 26일에 출생하였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불문과를 졸업하고 미국뉴욕 대학에서 아트메니저먼트 과정으로 유학생활을 했었다.

삼성가의 딸 답게 20대 중반 나이에 국내재산순위 32위(1950억원)였으며, 오빠인 이재용이 특히 예뻐했다고 전해진다.

 

이건희 회장과 막내딸 이윤형

 

 

 

 

이윤형 

이윤형은 사치가 없이 수수한 학창시절을 보냈으며 목소리는 가늘어서 귀엽다는 소릴 많이 들었지만 자신의 의견을 낼때에는 매우 논리적이라는 칭찬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성격은 소탈한 편이지마음대로 안될때에는 불같이 화를 내며 경호원들이 자유롭게 다니지 못하게 하면 단호하게 거부하는 모습을 주위 에서 많이 봤다고 한다. 여느 학생들처럼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며, 집에서 부리는 사람들에게도 항상 친절하며 하대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재학중 학생들 사이에서는 성격좋고 나쁜소문이 전혀 없었으며 재벌가의 막내딸이라는 꼬리표는 이윤형 에게는 무의미 한것이며 여느 여대생들과 다를게 없었고  평판이 좋았다고 한다.

 

 

이건희 회장 가족 

 

 

 

 

이윤형 신수빈

삼성가의 막내딸 이윤형에게는 남자친구 신수빈이 있었다.

신수빈은 롯데 신격호 회장의 호적에 오르지 않는 자식이란 말도 있지만 아무것도 확인된것은 없으며, 다만 중견기업의 자제라 한다.

 

 

삼성가에서 막내딸(이윤형)이 신수빈을 만나는걸 못마땅하게 생각하여 반강제로 미국유학을 보냈으나, 신수빈이 뒤따라가 교재하는 몰래 함께 지냈다고 한다. 이것을 안 삼성가 가족들과 막내딸 이윤형과 심한 갈등이 있었다고 한다.

 

 

이윤형과 신수빈은 가족들의 반대로 다시 만나지 못하였으며 신수빈은 다른여자를 만나고 있었다고 한다. 이윤형은 신수빈에게 전화해 "지금 나에게 오라"고 하였으나 신수빈은 삼성가의 완강한 반대 이미 포기하였다고 전해진다.

 

 

이윤형은 이로인해 우울증과 상실감으로 3일을 아파트 밖을 나가지 않았다는 말이 전해지며, 이후 신수빈과 그의 친구가 이윤형이 머물고 있는 뉴욕맨허튼에 있는 아파트에서 숨져있는것을 발견하고, 시신부검후 화장하여 한국으로와 원불교식으로 장례를 치뤘다고 한다. (이때 이윤형의 나이 26이다. 자살로 종결, 그의 재산에 삼성재단에 기부)

 

 

 

신수빈은 고려대학 사범대학 체육학과 졸업하였으며 유명한 프렌차이즈 일식당을 운영중이라 전해진다. 일본에서 고등학교를 나와서 일본어에 아주능통하다고 한다. 이윤형과 신수빈은 k대 에서도 공개 데이트를 즐겨 꽤나 알려져 있다고한다.

 

 

 

이윤형(이건희 막내딸)
이건희 왕비서 (박명경 상무)

이윤형 생모?

이윤형의 생모가  박명경 이라는 말이있다. 이건회장의 왕비서 박명경 상무는 의전 해외출장 가족식사 까지 모든것을 동행해왔다. 삼성가의 모든일은 박명경상무로 통한다는 말이 날 정도로 가족외에 이니셜(mk)로 불리는 유일한 사람이다.

 

 

1961년생이며 독신이다. 경희호텔 전문대 일어과를 졸업하고 1985년 이건희 회장의 비서로 일하였다. 박명경은 부장직과 상무로 승진하여 여성임원이 되었고,  2005년 안기부문건 x파일로 인하여 이건희 회장이 일본 미국으로 외유를 떠나자 박경병 상무가 동행한다.

 

 

그리하여 이윤형이 박명경 상무 딸이라는 말이 돌았으나 시기적으로 전혀 맞지 않으며 터무니 없는 낭설이다.

 

 

 

 

2022.09.16 - [나누고 싶은 글] - 이부진 / 프로필 (ft 남편, 재혼? 유전병, 손)

 

이부진 / 프로필 (ft 남편, 재혼? 유전병, 손)

이부진(李富眞) 이부진은 현재 대한민국 기업인으로 1970년 10월 6일 생으로 삼성전자 고 이건희 회장과 삼성리움 미술관장을 역임했던 홍라희 사이에서 태어난 장녀이다. 할아버지는 삼성그룹

sharinghappy.tistory.com

 

2024.01.15 - [나누고 싶은 글] - sk 최태원 회장 차녀 최민정, 국민의 힘 인재영입 거절 (ft. 프로필, 해군, 학력, sk 하이닉스)

 

sk 최태원 회장 차녀 최민정, 국민의 힘 인재영입 거절 (ft. 프로필, 해군, 학력, sk 하이닉스)

최민정 프로필 출생 1991년 12월 31일 (32세),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수성 최씨 키 = 171cm 학력 중국인민대학부속중학 (졸업) 베이징 대학 (경영학 / 학사) 조지타운 대학교 (국제경영정책

sharinghappy.tistory.com

 

2024.01.07 - [나누고 싶은 글] - 전두환의 딸 전효선의 전 남편은 누구? (ft.프로필, 근황, 윤상현, 자녀)

 

전두환의 딸 전효선의 전 남편은 누구? (ft.프로필, 근황, 윤상현, 자녀)

전효선 프로필 출생 1962년 3월 19일 (61세), 서울특별시 중구 본관 = 완산 이씨 가족 오빠 (전재국), 남동생(전재만, 전재용) 자녀 장녀 (진서연, 1988년생) 차녀 (전정연, 1991년생) [전 새누리당 국회의

sharinghappy.tistory.com

 

2023.11.21 - [스타 이슈] - 감우성, 갑질 오해와 진실 (ft.프로필, 결혼, 부인, 자녀, 근초고왕, 조선구마사)

 

감우성, 갑질 오해와 진실 (ft.프로필, 결혼, 부인, 자녀, 근초고왕, 조선구마사)

감우성 프로필 출생 1970년 10월 1일 (53세), 경기도 의정부시 본관 = 회산 감씨 신체 171cm, 66kg, 혈액형 O 학력 서울수유초등학교 (졸업) 수유중학교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미술과 / 졸업) 서울대

sharinghappy.tistory.com

 

 

2022.12.18 - [나누고 싶은 글] - 홍라희 프로필, 집안과 리즈시절, 홍라희와 법정스님

 

홍라희 프로필, 집안과 리즈시절, 홍라희와 법정스님

홍라희 프로필 출생 = 1945년 7월 15일 (전라북도 전주시) 키 = 168cm 고향 = 서울 성북구 성북동 본관 = 남양 홍씨 종교 = 원불교 (범호: 도타원, 법명: 도전) 학력 서울덕수국민학교 (졸업) 경기여자중

sharinghapp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