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여러분 - 가사 (윤복히)

행복한글쓴이 2023. 5. 26.

 

 

제3 서울국제가요제 윤복희 (여러분 )

 

 

여러분 

작사 / 윤복희 

 

 

네가 만약 괴로울때면 내가 위로해 줄께

네가 만약 음음 서러울 때면 내가 눈물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때

내가 내가 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네가 만약 외로울 때면 내가 친구가 될께

네가 만약 기쁠때면 내가 웃음이 되리

어두운 밤 험한 길 걸을때

내가내가내가 너의 등불이 되리

허전하고 쓸쓸할 때 내가 너의 벗 되리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나는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영원한 형제야

나는 너의 친구야 오오

나는 너의 영원한 노래여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너의 기쁨이야

나는 너의

 

 

만약 내가 외로울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 주지 여러분

 

 

 

 

▶윤복희 가수님의 노래 '여러분'은 

제3회 국제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노래이며,

 

 이 노래는 윤복희 가수님이 신앙생활을 하면서

직접 작사한 노래이다.

 

이 노래 가사중 '내가'는 하나님을 뜻한다고 한다.

 

윤복희는 5살때부터 노래와 연기(가무극)를 하였고

7살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9살때 아버지 마저 돌아가셔서

그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되어 미 8군에서 노래를 하며, 

미 8군이 있는 전국각지를 다니며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2023.05.25 - [연예인] - 윤복희 첫 남편은 누구? 남진과는 무슨관계? (ft. 미니스커트, 윤항기, 여러분)

 

윤복희 첫 남편은 누구? 남진과는 무슨관계? (ft. 미니스커트, 윤항기, 여러분)

우리나라에 최초로 미니스커트를 유행시키 가수 윤복희님의 첫 남편과 오빠 윤항기와 그녀의 재산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윤복희는 1946년(77세) 충청남도 보령군에서 태어나, 어릴적 가

sharinghappy.tistory.com

 

2023.05.18 - [연예인] - 선우은숙 유영재 결혼생활 위기!!! (ft. 내가 결혼 왜 했지, 손가락으로 외모지적)

 

선우은숙 유영재 결혼생활 위기!!! (ft. 내가 결혼 왜 했지, 손가락으로 외모지적)

만난지 8일만에 결혼한 선우은숙과 유영재가 결혼 8개월만에 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선우은숙과 유영재는 결혼초에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달달함을 과시하였다. 신혼 8개월 차

sharinghappy.tistory.com

 

2023.05.10 - [나누고 싶은 글] - 이순자와 전우원의 살벌한 문자? (ft. 전두환 손자 전우원)

 

이순자와 전우원의 살벌한 문자? (ft. 전두환 손자 전우원)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이, 전 대통령 비밀스런 비자금 장소와, 지인들의 마약복용등을 폭로하는과 동시에, 현재 전재용의 아내인 탤렌트 박상아에 대해 폭로하면서 세간의 이슈가 되었

sharinghappy.tistory.com

 

2023.04.25 - [기상] - 엘리뇨, 올여름 폭염과 물폭탄 비상 (ft.엘리뇨 뜻, 현상)

 

엘리뇨, 올여름 폭염과 물폭탄 비상 (ft.엘리뇨 뜻, 현상)

엘리뇨 엘리뇨는 스페인어로 남자아이 또는 아기예수를 뜻 하는 말이다. 유럽의 크리스마스경에 에콰도르의 콰야킬만의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여, 평소보다 어획량이 줄어, 이것을 어부들은 예

sharinghappy.tistory.com

 

2023.05.23 - [연예인] - 이다해 세븐 결혼식 웨딩드레스 & 하객 답례품? (ft. 세븐 이다해 프로필)

 

이다해 세븐 결혼식 웨딩드레스 & 하객 답례품? (ft. 세븐 이다해 프로필)

이다해와 세븐이 지난 5울 6일 8년의 열애를 마치고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백년가약을 맺었다. 두사람은 동갑내기 이며, 각자 이름이 앞자를 따서 '해븐커플'이라고 한다. 이다해의

sharinghapp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