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 원작 및 웹툰, 표절? 증거? (김지은, 등장인물, 작가)

행복한글쓴이 2022. 9. 25.

 

 

 

 

천원짜리 변호사

 

수임료는 단돈 1000원 !

실력 또한 단연최고 !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남궁민은 '스토브리그' 이후 2년 9개월 만에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로 출연한다.

SBS  '오늘의 웹툰' 후속으로, 천원짜리 변호사가 금토 드라마로 9월 23일 첫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시청률

낮은 시청률을 입을것을 예상했지만, 예상과 다르게 9월 23일 금요일 첫방송에서 전국8.1% 수도권8.8% 2022년 올들어 방영한 드라마 중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드라마 작가의 단골배우인 엄기준이 경쟁작에 출연중이다.

그러나 MBC 드라마 인 금수저 에서 1회대비 2회때 2%나 상승하여 격차가 1%로 좁혀짐에 따라 9월 30일 3회 방송 시청률이 앞으로의 판도를 가를 것으로 여겨진다.

 

 

 

 

 

 

천원짜리변호사 작가 및 재방송 채널

 

작가 : 최수진 최창환

연출 : 김재현 신중훈

기획제작 : STUDIO

 

장르 : 법정 코미디 드라마

OST : 첫번째 Part  '줄서' 

 

방송시간 : 2022년 9월 23일 ~ 2022년 11월5일

방송횟수 : 14부작

 

채널 : SBS  금토 / 오후10:00 ~ 11: 10

 

재방송채널 : SBS, DRAMAcube, ENA, ENA DRAMA, SBS플러스

 

 

 

 

 

등장인물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공민정, 조연희, 하성광 외)

천지훈 남궁민 천지훈 법률사무소대표변호사
백마리 김지은 사법연수원 마지막기수 (백현무 손녀)
서민혁 최대훈 서울지방검찰청검사
백현무 이덕화 법무법인 '백'의 대표변호사
사무장 박진우 세탁소 운영중, 천지훈법률변호사 사무장
나예진 공민정 서울 중앙지방검찰청검사
오민아 조연희 백마리 엄마
서영준 하성광 법무법인 '백'의 변호사

 

 

 

 

 

김지은프로필

 

김지은

배우 김지은은 1993년 10월 9일(만28세), 키는166cm, 청주대학교 (연극학/학사)를 졸업하였고, 고향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촌동,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 오빠가 있고, 현재 부모님은 영정도에서 '돈사돈'이라는 고깃집을 운영중이시다. 

 

2006년 CF모델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 이다. 같은 소속사 연예인으로는 주상욱, 천정명, 안재현, 조병규, 차예린, 윤종화, 등이 소속 되어있다. 이번 천원짜리 변호사(천변)에서 첫 여자주연을 맡았으며, 남자친구는 아직 없는것으로 알려진다.

 

 

 

천원짜리 변호사 김지은(백마리)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검사시보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인 백마리(김지은)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이라는 타이틀을 업고 자신만만하던 백마리(김지은)가, 천원짜리 변호사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그녀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린다.

"아무리 업계가 불황이라도 변호사의 품격이 있지, 천원이라니? 천원이라니!"

 

 

 

 

 

증거(증거물)

천지훈(남궁민)은 6살 딸이 심장병으로 투병중인 의뢰인의 사건을 맡는다. 소매치기 전과4범 이명호(김철윤) 가 전과가 있다는 선입견으로 절도의 누명을쓴 이명호(김철윤), 하필 상대 검사는 백마리(김지은) 검사다.

 

천지훈은 이사건을 국민참여 재판으로 돌리면서, 이명호 에게 불리게 돌아가는 재판을 뒤집기위해 증거물 채택을 요청하지만, 사정에 합의 되지않은 사항이라며 백마리(김지은)거부 하는데, "일단 증거를 보고 나서 응할지 말지 결정하라"는 천지훈 요구에, 증거분홍색 보자기에 쌓인 나무함 상자 안은 텅비어 있었다. 백마리(김지은)  는 천지훈의 요구를 받아들였다.

 

텅빈 상자를 본 배심원들은 실망한 기색을 보이며 "증거가 없는 사건에 피고의 유죄를 추정하고 있다며" 허를 찔렀다. 천지훈(남궁민)은 끝내 이명호(김철윤)의 무죄판결을 얻어 내면서 억울하게 옥살이를 한 이명호에게  형상보상금까지 받게 만들어 딸아이의 병원비 까지 해결하게된다.

 

 

 

웹툰및 원작

천원짜리 변호사(천변) 드라마에 대해 표절 논란이 제개 되고 있다. 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 의 원작자 해츨링은 지난 2015년 5월 SBS 의 극본 공모전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천원짜리 변호사' 가 ' 동네 변호사 조들호'와 많이 유사하다는 점에대해서 의혹을 제기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