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꼭두의 계절 - 촬영지? 드라마, 작가및원작, (ft 유재석, 이미주, 정준하)

행복한글쓴이 2022. 11. 1.

 

일단 꼭두의 뜻부터 알고 갑시다.

 

꼭두란, 나무로 만든 인형(목우,木偶)을 말하며 사람이 죽은 상여의 부속물로 쓰인다.

즉, 죽은자를 보호, 즐겁게 해주며, 수발을 들어준다는  뜻으로 쓰인다.(순장은 아니지만, 비슷할수는 있다고 한다)

 

꼭두의 어원은 꼭두새벽, 꼭두배기, 꼭두머리 등과 같이, 제일 빠른시간 또는 제일 윗부분을 일컫는 말로서, 이쪽과 저쪽 사이의 경계를 가르킨다. 일상적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에 속하며, 경계선상 에서 나타나는 환상적인 것을 말한다.

 

 

상여, '죽은사람의 영구차' 라고 할수있다.
상여에 달려있는 동물 또는 목각인형 을 '꼭두'라한다

 

 

 

꼭두의 계절(드라마)

◎ 99년 마다 휴가를 나오는 사신(死神,저승사자) 꼭두(도진우)가 자신(꼭두)을 종처럼 부리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여의사 한계절을  만나 왕진의사로 일하며 벌이는 메디컬 휴먼 드라마 이다.

 

꼭두의 계절

 

극본(원작)  = 강이헌, 허준우

연출 = 백수찬, 김지훈

 

출연 = 김정현 임수향(확정) 外

촬영지 = 강화도

 

방송예정 = 2022년 하반기 or 2023년 

방송기간(몇부작) = 미정

 

채널 = MBC, 금.토 오후 9시 50분 ~ 11시 10분

장르 = 판타지 메디컬 로맨스 드라마

 

- 넷플릭스 공개는 아직 미정이다 -

 

 

 

 

등장인물 살펴볼까요?

■ 꼭두(도진우) / 김정현

괴팍한 저승사자로 조물주의 노여움을 산 죄로 저승에서는 한맺힌 망자를 이끌고,

이승에서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인간의 몸에 들어가 인간 쓰레기들을 찾아내 살인을 되풀이하는 '저승신' 이다.

[인간 도진우의 몸에 들어간다(빙의)]

 

꼭두의 계절 촬영중인 '김정현'
김정현

 

 

■ 한계절 / 임수향

전국 꼴찌 의대출신 의사다.

계절은 어린나이에 엄마를 잃고, 명문대 의사만 취급하는 사회에 한없이 작아지는데, 그런 자신앞에 도진우가 나타나  자신(한계절)의 편을 들어주면서 일상에 큰 변화를 갖게된다.

임수향
꼭두의 계절 촬영중 '임수향'

'

 

 

 

 

■ 태정원 / 김다솜

한국대 의대 수석입학하여 단한번도 1등을 놓친적이 없는 수재이다.

미모, 집안, 엄친딸로 많은사람 에게  부러움을 사는 대상이다. 

정원은 도진우 반해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하지만 도진우가 넘어오지 않아 한계절과 갈등관계가 된다.

김다솜

 

 

 

 

 

유재석, 이미주, 정준하

 

 '놀면 뭐하니'의 인력사무소 촬영중 알바를 하는 임무를 맡고 세사람은 초보 운전자 이미주가 운전하는 차를타고 강화도에 도착한다.

 

강화도에 도착하고보니 알바종목이 드라마 단역으로,  장이담긴 단지를 딱다가  한계절(임수향)"명인님 어디계세요" 라고 물으면, '유재석'은 "명인님 ! 손님이 찾으십니다 " 하고 명인님을 부르는 역활이다. (유재석은 단독 원샷을 받는다.2022년 10월 22일 방송 되었다)

 

초보 이미주 운전중 ,,,강화도 일하러 GO GO
'놀면 뭐하니 인력사무소'에서 일하러온 유재석, 이미주, 정준하, 강화도 오고보니 '꼭두의 계절' 의 장단지 닦는 단역 알바
열심히 단역 알바중. 유재석, 이미주, 정준하

 

 

 

■ 이태원 참사에 목숨을 잃은 '故이지한'도  드라마 '꼭두의 계절' 에 '정이든'의 역활로 출연하려고 했으나 사망하였다.

 

故 이지한

 

 

■ 꼭두의 계절 제작사 관련주

김정현, 임수향 주연의 웨이브 스트리밍 드라마 '꼭두의 계절' 관련주 정보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2023.01.16 - [나누고 싶은 글] - 임수향 프로필, 코 성형? 이태원 압사 (ft 꼭두의 계절)

 

임수향 프로필, 코 성형? 이태원 압사 (ft 꼭두의 계절)

영화 '4교시 추리영역' 촬영장에 놀러갔다가 단역 배우로 데뷔 하게된 임수향, 대중 들에게는 SBS 드라마 '신 기생뎐'으로 해성처럼 등장한 임수향 배우에 대해서 그의 프로필을 소개 하려 합니다

sharinghappy.tistory.com

 

2023.01.20 - [나누고 싶은 글] - 김민희의 남자들 (ft. 프로필, 홍상수, 이정재, 이수혁, 조인성)

 

김민희의 남자들 (ft. 프로필, 홍상수, 이정재, 이수혁, 조인성)

여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과의 7년의 열애(불륜), 이전, 김민희의 남자들은? 김민희 프로필 출생 = 1982년 3월 1일 (40세)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키 = 170cm, 49kg, 혈액형 A 학력 신광여고 (졸업),

sharinghappy.tistory.com

 

2022.09.27 - [스타 이슈] - 이정재 프로필 (ft. 임세령, 애미상, 내가 왕이될 상인가? 정우성)

 

이정재 프로필 (ft. 임세령, 애미상, 내가 왕이될 상인가? 정우성)

이정재( 李政宰 ) 프로필 1972년 12월 15일 (49세) 서울 출생 본관 전주이씨(全州李氏) 효령대군파 직업 배우 영화감독 신체 180cm , 70kg , 혈액형 B 종교 = 개신교 데뷔 1993년 SBS (공룡선생) 숭의 초등학

sharinghappy.tistory.com

 

2024.01.10 - [나누고 싶은 글] - 네 모녀를 살해한 야구선수 이호성 (ft. 고향, 가족, 내연녀, 웨딩사업)

 

네 모녀를 살해한 야구선수 이호성 (ft. 고향, 가족, 내연녀, 웨딩사업)

해태 타이거즈 에이스 야구선수 이호성 이호성은 1967년 7월 17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났다. 유복한 어린시절을 보내며 초등학교시절 야구에 입문하였으나 큰 기량을 발휘하지는 못하고 있다

sharinghappy.tistory.com

 

2024.01.05 - [나누고 싶은 글] - 구자룡 변호사 (ft.프로필, 고향, 학력 나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구자룡 변호사 (ft.프로필, 고향, 학력 나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구자룡 프로필 출생 1978년 (46세) 고향 = 서울특별시 학력 양정고등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 학사) 약력 제50회 사법시험 합격 제40기 사법연수원 수료 법무법인 (유한) 한별 파트너

sharinghappy.tistory.com

 

 

 

 

 

댓글